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 3사와 파트너십...공동 혁신상품 기획
상태바
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 3사와 파트너십...공동 혁신상품 기획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3.06.0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카테고리 기획 제품 출시…신세계 플랫폼에 선공개
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 3사 협업 로고 및 슬로건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 3사 협업 로고 및 슬로건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매일일보 = 김민주 기자  |  CJ제일제당은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으로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세상에 없던 제일 혁신적인 푸드의 신세계’를 콘셉트로, △데이터 기반 혁신 제품 상품화 △유통 및 마케팅 등 두 영역에서 진행된다.
우선 CJ제일제당의 주요 HMR 제품인 만두, 국물요리, 밀키트와 ESG 카테고리인 비건 제품을 중심으로 올 4분기 내 혁신 제품을 내놓는 것이 목표이다. CJ제일제당의 브랜드 매니저와 신세계 유통 3사의 바이어 등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고객 니즈에 최적화한 신제품들을 기획한다. 협업을 상징화한 심볼 로고도 만들었다. 우주와 양사의 공통 심볼인 꽃을 상징화했다. CJ제일제당이 올 하반기 출시 준비 중인 주요 신제품들을 신세계 플랫폼에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협의 완료된 품목은 HMR(만두 등), K-스트리트 푸드(분식류), ESG(케어푸드 등) 등 총 5가지 카테고리다. 이 제품들은 오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판매된다. 이날과 오는 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에 참여해 CJ제일제당 테마관도 운영한다. 시너지 소개영상 존, 혁신 제품 쇼케이스 및 푸드 라이프스타일 테스트‧체험 존으로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