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3년도 행정제도 개선 우수...안전행정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광주시, 2013년도 행정제도 개선 우수...안전행정부 장관상 수상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3.11.1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경기 광주시가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를 총 망라한 '2013년도 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안전행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광주시에 따르면 기관 우수사례로 제출된 360건 가운데 1차 서면심사, 현장실사, 2차 전문가심사 등 치열한 예선을 뚫고 본선에 오른 25건의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특히 시는 '공간정보시스템(GIS)을 활용한 재산세 현황과세 추진'으로 비효율적인 행정업무 처리절차를 개선하고 납세자간 공평과세를 실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시는 재산세 과세유형별로 토지 114종, 건축물 6종의 과세자료 주제도를 실과소간 업무연계를 통해 자체인력만으로 DB 구축 및 시스템을 구현, 과세현황과 불일치하는 대상을 과세전환함으로써 연간 4억원 이상의 세수증대 효과는 물론 과세 정비업무 방식과 정비기간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광주시 관계자는 "행정제도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가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정부3.0 실현을 위한 주요 가치인 공유, 소통, 협력에 가장 부합하는 사례이며, 아직 비효율적인 과세 정비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타 지자체에 광주시의 시스템을 전파해 성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