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정글아이’에서 건강하게 놀자! 키즈헬스케어센터 준공
상태바
‘구로구 정글아이’에서 건강하게 놀자! 키즈헬스케어센터 준공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4.05.2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척아이파크 주상복합MD 5층… 대 체력측정공간・놀이공간・휴게실 갖춰
6월 3일 개관식…5월 28일∼ 7월 11일 시범운영, 7월 12일부터 정식운영
정글아이에서 어린이가 정글탐험 기차를 타고 있다.    사진=구로구 제공
정글아이에서 어린이가 정글탐험 기차를 타고 있다.    사진=구로구 제공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구로구가 키즈헬스케어센터인 ‘정글아이’를 다음달 3일 개관한다고 28일 밝혔다.

 ‘정글아이’는 아이들이 놀면서 체력과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설로 경인로43길 49(고척아이파크 주상복합MD 5층)에 위치한다. 체력측정공간, 놀이공간, 휴게실을 갖추고 운영은 구로구 시설관리공단이 맡는다.
 
정글아이에서 어린이가 흔들흔들 보트를 타고 있다.
정글아이에서 어린이가 흔들흔들 보트를 타고 있다.
체력측정공간에서는 인바디 측정은 물론, 재미있는 기구를 통해 균형감, 심폐지구력, 유연성, 근력, 민첩성, 근지구력, 협응력을 측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미로 탈출 미어캣’에서는 시작 버튼을 누르고 좁은 길을 빨리 걸어 종료 버튼을 눌러 민첩성을 파악한다. ‘정글탐험 기차’는 손잡이를 잡고 위아래로 움직여 앞으로 나가는 방식으로 근지구력을 잰다.  놀이공간도 알차게 꾸몄다. 협응력과 민첩성을 기르는 공던지기, 다리와 복부 근육을 위한 방방놀이, 주의력과 집중력이 필요한 암벽타기, 균형감과 유연성을 키우는 그물망, 심폐지구력과 전신 근력에 좋은 왕복달리기가 있다.
 
정글아이 놀이공간 전경
정글아이 놀이공간 전경
6월 3일에 열리는 개관식에는 문헌일 구로구청장 등이 참석해 개장을 선언하고 시설을 둘러볼 예정이다.  개관식에 앞서 이달 28일부터 7월 11일까지 시범운영하고, 7월 12일부터 정식운영에 들어간다. 입장 요금은 구로구민 개인은 5,000원, 단체는 4,000원이고 구로구 외 주민은 개인 10,000원, 단체 8,000원씩이다.
정글아이 입구
정글아이 입구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열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다만, 시범운영 기간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 정글아이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시설관리공단에 문의하고 가는 것이 좋다.  문헌일 구로구청장은 “정글아이 아래층에는 고척열린도서관이 있어 아이들이 독서도 할 수 있다”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