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24]라그나로크 IP로 연매출 1조…그라비티, 콘솔·PC 타이틀 3종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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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2024]라그나로크 IP로 연매출 1조…그라비티, 콘솔·PC 타이틀 3종 공개
  • 김성지 기자
  • 승인 2024.11.14 21: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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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로크3, Project Abyss(가칭) 최초 공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내년 2월 13월 출
사진=김성지 기자
(왼쪽부터) 유준 사업 팀장, 이희수 사업 팀장, 김성진 사업 PM. 사진=김성지 기자

매일일보 = 김성지 기자  |  추억의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리메이크해 선보이는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도 출시 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그라비티는 ‘G-STAR 2024(이하 지스타)’에서 신작 3종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올해 지스타에서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을 부여한 멀티플랫폼 역할수행게임(MMORPG) ‘라그나로크3’부터 라그나로크 이후 완전히 새로운 다음 세대 이야기를 다룬 MMOARPG ‘Project Abyss(가칭)’를 최초 공개해 업계 관계자와 유저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그라비티는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층 세미나실에서 출품작 3종의 담당자들이 참석해 게임 소개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라그나로크3’, ‘Project Abyss(가칭)’,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순으로 진행했으며 타이틀별 게임 소개 등에 대해 발표 후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이어졌다. 첫 순서인 라그나로크3는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 타이틀이 가지는 의의와 기존 타이틀과의 차별점을 묻는 질문에 “라그나로크3는 원작의 재미를 살리면서 그래픽, 시스템을 향상해 정식 넘버링에 걸맞은 퀄리티라고 자부한다"며 "기존 오리진을 뛰어는 규모로 연매출 1조 단위 이상의 글로벌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답했다.
주요 콘텐츠인 길드 콘텐츠 운영 방식에 대해서는 “강화된 길드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1인, 소규모, 대단위 인원별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구상 중이며 다른 직업의 도움 없이도 육성 가능한 클래스를 기획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Project Abyss(가칭)에서 플레이어가 배경 설정에 이입할 수 있는 장치를 묻는 질문에 “처음부터 방대한 세계관을 보여주기보다 모험 과정에서 점차 세계의 비밀을 밝혀가는 방식의 스토리 전개를 택했다. 그 후 스토리의 자막, 컷씬, 삽화, 퀘스트 등 유저가 모든 방면에서 게임 속 세계의 역사와 지역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답했다. 라그나로크 시리즈와는 다른 해당 작품만의 지향점에 대해서는 “라그나로크 타이틀의 핵심 유저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줘 라그나로크 IP의 성장과 신규 유저층을 확보해 게임에 생명력을 더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사진=김성지 기자
유준 사업 팀장이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김성지 기자
마지막으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의 리메이크판에서 강조하고 싶은 요소를 묻는 질문에 “깔끔하게 재구성된 캐릭터와 배경 애니메이션이 돋보이는 스테이지 디자인부터 단계를 더해 긴장감을 더한 보스전 등 다채로운 플레이 요소이다. 또한 4인 동시 플레이를 지원하며 원작에 없는 새로운 엔딩을 추가함으로써 즐거움을 두 배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개발 상황과 세부적인 출시 시점에 대해서는 “올해 한국, 일본 게임쇼를 통해 유저 반응을 확인했다. 게임 콘텐츠의 개발도 완료되어 2025년 2월 13일 스팀,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며 출시 전까지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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