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평생교육원, ‘2024년 평생학습주간’ 행사 성료
상태바
서부평생교육원, ‘2024년 평생학습주간’ 행사 성료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4.11.1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리그라피, 젤캔들, 팝아트 등 프로그램 마련

매일 100여명이 참여해 즐거운 배움의 시간 가져
바리스타 체험 프로그램 모습/제공=서부평생교육원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은 지난 1~14일 2주간 운영된 ‘2024년 평생학습주간’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매일 배움, 날마다 성장’이라는 주제로 학습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6명의 명사가 △음악과 미술이 융합된 예술문화공연 △「몸×마음×함께 성장」을 소주제로 릴레이 특강이 진행됐다. 또한 △매일 하나씩 집중적으로 배워보는 체험 △학습자의 체험 후기 이벤트 △ 성인 문해교육 시화, 민화, 캘리그라피 작품 전시 등의 내용으로 다채롭고 풍성하게 운영됐다. 특히 관심을 끈 것은 교육원의 앞마당에서 진행된 평생학습 프로그램 체험 행사였다.
현재 운영하고 있거나 향후 개설을 고려하고 있는 캘리그라피, 젤캔들, 팝아트, 그림 심리상담, 바리스타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그 결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었으며 매일 100여명의 학생과 가족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이기영 원장은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2024년 평생학습 주간 행사가 잘 마무리되어 기쁘다”며 “참여자들께서 이벤트와 함께 적어주신 체험 소감을 2025년 사업에 적극 반영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배우고 꿈꾸며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서산=오범택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