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이정수 기자 | 구미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26일 구미복합스포츠센터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장, 행정실장, 학교운영위원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구미시 학교운영위원회 화합 한마당 연수 및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오늘 행사는 학교·학교운영위원·지역사회 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남성관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및 여러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표창 수여, 축하 공연, 화합 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구미신당초등학교 한익희 교장의 마술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으며,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임원의 축하 공연 등 학교운영위원회 자체적으로 모든 공연을 마련해 행사의 취지를 살리고 분위기를 더했다.
뒤이어 화합한마당 체육대회에서 신발양궁, 림보 등 다양한 체육활동과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로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단합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남성관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직원, 학교운영위원, 그리고 지역사회 교육 가족 모두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구미교육지원청은 화합하는 교육공동체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