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제2회 성남 기업성장 포럼 ‘성료’
상태바
성남산업진흥원, 제2회 성남 기업성장 포럼 ‘성료’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4.11.2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산업 변화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스타트업 전략 등 특강 진행

매일일보 = 김길수 기자  |  성남산업진흥원은 지난 26일 진흥원 대강당에서 성남시 기업과 유관기관 임직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성남 기업성장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성남산업진흥원---참여 연사 및 유관기관 임원.
성남산업진흥원---참여 연사 및 유관기관 임원.
이날 포럼에서는 한국반도체산업협회 김정회 상근부회장과 도전과 나눔 이금룡 이사장이 기업 성장전략 주제강연 연사로 나섰다.
김정회 부회장은 ‘반도체산업 최신 트랜드와 비즈니스 기회’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국내외 주요 반도체기업들의 사업 방향과 정부 반도체 정책을 소개하고 성남시 중소벤처기업들의 대응 전략을 제시했다.  이금룡 이사장은 ‘AI반도체 확산에 따른 스타트업 성장전략’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AI반도체가 활용되고 있는 현황에 대해 분석하고 창업기업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또한 고용노동부 성남고용노동지청 정철 팀장, 기술보증기금 김근숙 부지점장,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전제민 산업지원본부장이 각 기관의 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진행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은 “오늘 포럼은 급변하고 있는 반도체산업이 성남시 기업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새로운 트랜드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를 검토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하고 “우리 진흥원도 변화된 산업환경에서 관내 기업들이 성장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활용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는 한동균 고양산업진흥원장, 김형영 이노비즈협회 상근부회장,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조진우 소장, 송병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남센터장, 여병량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전무, 신용보증기금 황찬득 성남지점장과 신용화 판교스타트업지점장 등 유관기관 임원들도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