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구청에 고용·복지 모아 상담실 운영
상태바
성남시, 수정구청에 고용·복지 모아 상담실 운영
  • 김길수 기자
  • 승인 2014.07.0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알선·실업 급여·긴급 복지·고용 상담 기능 하나로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취업 알선과 실업 급여, 긴급 복지, 고용 상담 서비스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창구가 매주 수요일 성남시 수정구청 종합민원실에 차려진다.성남시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은 7월2일부터 ‘고용·복지 모아 상담실’을 운영하고 나섰다.
이 상담실은 기관별로 나뉘어 있는 고용과 사회 복지 관련 상담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해 대시민 원스톱 서비스를 편다.성남시소속 직업상담사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소속 상담사가 매주 수요일 이곳으로 파견 근무를 나오고, 수정구청 희망나눔팀 공무원들이 동원된다.이곳을 찾는 시민은 취업상담, 직업 심리검사, 6개월간 직업 훈련 지원, 동행 면접 등 3개 단계의 취업 성공패키지를 지원받을 수 있다.특히, 근로 빈곤층과 취약계층 근로자가 일을 통해 빈곤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맞춤형고용-복지 서비스 연계를 강화한다.
실직자가 실업 급여를 받는 3~6개월 기간에 자활 의지를 북돋워 직업훈련원 프로그램 참여, 취업 알선 등 재취업을 돕는다.기초생활보장, 긴급복지등 복지서비스 전반에 대한 상담·신청·접수가 가능하며, 신용회복 지원, 불법 사금융 피해 상담 등 사회복지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상담·지원받을 수 있다.성남시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은 각각의 인력 지원과 함께 통합 지원체계를 구축해 고용·복지 모아 상담실 운영을 활성화할 방침이다.그동안 취업, 고용, 복지 정보 등을 얻기 위해 성남고용센터로, 각 구청으로, 일자리센터로 각 기관을 찾아다니던 시민 불편이 해소되고 저소득층의 노동시장 진입이 수월해질 전망이다.시는 오는 7월 11일부터 14개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고용·복지모아 상담 창구를 확대 운영한다.문의: 일자리창출과 이중백 729-4411, 010-8832-31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