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6호점 ‘카페홀더’ 리뉴얼 오픈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6호점 ‘카페홀더’ 리뉴얼 오픈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04.2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28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인증을 받은 광주 지역 사회적기업인 '사회적협동조합 홀더'가 운영하는 카페홀더를 재능기부를 통해 재단장하고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6호점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뒷줄 사진왼쪽부터 카페홀더 바리스타, 스타벅스 협력사 가나기획 송진욱 대표, 삼삼설비 조태묵 대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오광성 원장,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 카페홀더 김용목 이사장, 김경진 국회의원 당선자, 민형배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공사 정선수 사장, 광주고용센터 하창용 소장).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광주 지역 ‘사회적협동조합 홀더’가 운영하던 ‘카페홀더’를 재능기부를 통해 재단장하고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6호점으로 새롭게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6호점인 ‘카페홀더’ 리뉴얼을 위해 스타벅스는 바리스타 교육과 함께 커피 기구를 비롯한 재단장에 따른 모든 제반 비용을 담당하고, 협력사인 디자인에너지(실내 인테리어), 가나기획(내외부 간판 및 명판), 삼삼설비(배관 설비), 나라금속(금속 내장재), 내산가구(목공 내장재 및 가구)는 용역 제공을 통해 서로의 전문 분야에서 역량을 살리는 재능 기부 활동에 동참했다.
스타벅스는 광주 지역 스타벅스 매장의 바리스타들이 정기적으로 방문해 카페홀더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애인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커피 교육을 진행하고 카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지속적인 재능 기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장애인, 노인,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운영하는 지역사회의 낡은 카페를 스타벅스 바리스타와 협력사가 함께 방문해 시설 및 인테리어 리노베이션, 바리스타 교육과 매장 운영 지원 등의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해 이들의 자립 지원과 지역사회의 고용 확산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2012년부터 서울, 부산, 대전, 용인 등에 총 5곳의 재능기부 카페를 운영 중이다. 1호점으로 2012년 12월 실버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서대문 종합사회복지관의 ‘카페 이스턴’ 오픈을 시작으로 ‘빵집’, ‘카페 뜰’, ‘카페 마인’, ‘카페 더 드림’을 재단장했다.이날 오픈식에는 이석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와 김용목 카페홀더 이사장, 오광성 사회적기업진흥원장을 비롯해 지역 관계자 100여명이 참가해 기념식을 갖고 카페홀더 후원 기부 모금 행사를 개최했다.이 대표는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립해 꿈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기업의 전문성을 발휘하는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며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