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스타벅스, 9년째 이어 온 김장김치 봉사 전개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스타벅스, 9년째 이어 온 김장김치 봉사 전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11.3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는 지난 29일 서대문 종합 복지관에서 스타벅스 임직원들과 서대문 지역 자원봉사단체 어머니들과 함께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가운데줄 오른쪽 일곱 번째) , 윤귀선 서대문종합복지관장 (가운데줄 오른쪽 여덟 번째).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 29일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9년째 이어오고 있는 김장 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날 이석구 대표이사와 스타벅스 임직원 50여명은 서대문지역 자원봉사단체회원들과 함께 총 700포기의 김치를 담가 서대문지역 저소득 가정 200여 가구에 전달했다.
김장 김치 담그기 봉사 활동에 앞서서는 지역사회 주민을 초청해 기금 모금 행사도 전개하고 올 한 해 동안 모금 행사를 통해 조성된 1400여만원의 희망기금을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달했다.한편 스타벅스는 2012년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카페 이스턴의 시설과 인테리어를 리뉴얼하고 바리스타 교육을 지원해 재능기부 카페 1호점으로 재단장한 바 있다. 카페 이스턴은 리뉴얼 후 매년 월평균 매출이 약 20%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실버 바리스타(60세 이상 어르신)를 6명 추가 고용해 현재 11명이 근무하며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로 연결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현재까지 서울·부산 등 전국에서 총 7개의 재능기부 카페를 오픈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