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M] (여자)아이들, '오 마이 갓'으로 컴백… ''당당함을 표현"
상태바
[영상M] (여자)아이들, '오 마이 갓'으로 컴백… ''당당함을 표현"
  • 강미화 PD
  • 승인 2020.04.0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세 번째 미니앨범 'I trust'(아이 트러스트) 발매하고 컴백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6일 열린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이번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번 컴백은 9개월 만입니다. 2018년 데뷔앨범 'I am'(아이 엠)으로 '나' 그리고 '우리'에 대한 정의를 선포하며 자기 존재를 알렸고, 미니2집 'I made'(아이 메이트)는 프로듀싱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번 앨범은 앨범 제목에서 엿보듯 'I trust=나는 나를 믿는다'는 뜻을 담으며 (여자)아이들만의 당당함을 표현했습니다. 리더 소연은 이번에도 자작곡은 물론 새 앨범 전곡 작사,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아 음악적 재능을 뽐냈습니다.

[소연] 앨범 제목인 I trust 처럼 '나는 나를 믿는다. 나 자신을 믿는 것만으로도 당당해질 수 있다'는 저희 아이들만의 당당함을 표현하려고 했고 이번 앨범 티저 이미지부터 앨범까지 흑과 백으로 이뤄져있는데요. 남들이 나를 악마라고 생각해도 나는 나의 순수한 마음을 따르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서 이렇게 블랙 앤 화이트 콘셉트를 잡았습니다.

타이틀곡 'oh my god‘(오 마이 갓)은 거부, 혼란, 인정, 당당함 등 복잡다단한 감정을 느낀 후 결국 '나 자신을 믿어야 한다'는 걸 깨닫는 내용의 가사로 채웠습니다. 곡의 전개마다 변화되는 과감한 리듬 체인지가 돋보이는 Urban Hiphop 장르의 곡으로, 빈티지한 피아노 소리와 808베이스가 이끌어가는 몽환적인 분위기 그리고 강렬한 사운드가 인상적입니다.


[미연] 타이틀곡 'oh my god'은 곡의 전개마다 변화되는 과감한 리듬 체인지가 돋보이는 곡인데요. 몽환적이면서 강렬한 분위기와 퍼포먼스를 모두 느끼실 수 있다는 점에서 그간 발표됐던 곡들과는 좀 다르다고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이번 oh my god 퍼포먼스는 블랙 버전과 화이트 버전 두 가지를 준비해봤는데 두 버전 퍼포먼스 모두를 보여드릴 예정이니까요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데뷔와 동시에 신인상 7관왕에 오르고 발표하는 곡이 모두 화제가 된 (여자)아이들이지만, 의외로 공중파 방송 프로그램에서 아직 1위를 한 경험이 없습니다. 항상 즐겁게 음악하고 활동하고 싶다는 큰 목표가 있지만 공중파 1위에 대한 소망도 밝혔습니다.

[소연] 항상 즐겁게 음악하고 활동하는 게 큰 목표이기 때문에 이번 활동도 역시 저희 멤버들끼리 즐겁고 행복하게 할 것입니다. 그리고 저희가 아직 공중파 1등은 못해봤는데 공중파 1등을 할 수 있고 또 그 기쁨을 네버랜드(팬클럽명)과 함께 나눌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사랑해', '메이비'(Maybe), '라이언'(Lion), 영어 버전 '오 마이 갓' 등이 수록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