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최근 셀룰라이트를 줄이거나 제거한다고 주장하는 제품들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많은 여성들이 슬리밍 제품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연구는 이러한 제품들이 효능이 없다고 얘기하고 있다. 미국 피부과학 아카데미에서는 셀룰라이트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셀룰라이트는 성인 여성이 지방을 저장하는 신체의 자연적인 방법입니다. 극심한 영양실조에 걸리지 않은 대부분의 여성이라면 어느 정도의 셀룰라이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아주 저체중 상태인 여성들에게는 셀룰라이트는 털을 밀었을 때만 볼 수 있는 정도이기도 하나 대부분의 여성들에게 있어서는 셀룰라이트는 항상 존재합니다.”
셀룰라이트는 체중과 상관없이 모든 여성이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피부의 가장 약한 부분에 얇게 덮여 있는 지방 세포들의 누적에 의해 더 도드라져 보이기도 한다. 안티 셀룰라이트 제품을 생산하는 많은 회사들이 셀룰라이트를 “갇혀 있는 지방” 이라고 하는데 사실상 이것은 적당히 완화시킨 표현일 뿐이다. 슬리밍 제품의 판매량은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그 제품의 종류로 다양하게 변화하고 생산되고 있다. 바르는 것만으로도 살이 빠지고 셀룰라이트가 사라지며 피부 톤을 향상시켜 준다는 것인데. 이러한 제품들의 대중성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풀리지 않는 의문점은 남아있다. 먼저 카페인이 셀룰라이트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두 개의 연구가 있다. 그러나 하나는 RoC와 뉴트로지나를 소유하고 있는 존슨&존슨에 의해 실행되었고, RoC와 뉴트로지나 두 회사는 카페인을 함유한 셀룰라이트 크림을 판매하고 있다. 또 다른 연구는 안티 셀룰라이트 혼합물을 판매하는 화장품 성분 제조사에 의해 실행되었다.도움말: 폴라초이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