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75사단·홍익디자인고 '나라사랑 마음교육 실시'
상태바
육군 75사단·홍익디자인고 '나라사랑 마음교육 실시'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3.09.0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육군 제75사단장(준장 박노식)은 지난 5일 자매결연학교인 홍익디자인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마음교육을 실시, 청소년 나라사랑 의식 확산에 힘쓰고 있다.특히 음악에 조예가 깊은 박노식 75사단장은 강의 전 학생들을 위한 작은 콘서트를 열어 학생들과 교감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큰 호응을 얻었다. 

▲홍익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이 사단장의 안보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콘서트는 사단의 공식적인 공연팀인 철마밴드의 공연과 사단장의 1인 콘서트로 이어졌고, 학생들의 열화와 같은 호응을 받으며 안보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교육은 학교 강당에서 학생 320여명과 교사 등이 참가한 가운데 약 2시간동안 진행됐다.박노식(학군 21기) 75사단장은 "오늘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은 거저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부모세대의 피와 땀, 눈물로 이루어진 것임을 명심하여 국가안보의 소중함과 조국의 안보현실을 이해해야 한다"며 " 장차 미래의 주인공으로서 꿈과 비전을 가지고 솔개처럼 환골탈태의 과정을 잘 감내하여 학업에 정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교육에 참가한 A모양(여,17세)는 "안보라는 단어가 항상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그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 딱딱할 것 같았던 교육을 공연과 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해주어서 좋았다"며 교육기회를 제공해 준 학교와 부대에 감사했다.한편 부대는 지난 89년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안보교육과 병영체험훈련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10월 7일부터 1박 2일 동안 병영체험훈련이 예정되어 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