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11명 제과기능사 수료
상태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11명 제과기능사 수료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2.08.3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20가지 제과제빵 만들어보며 전문 기술 익혀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 11명이 제과기능사 자격 과정에 도전해 모두 수료했다고 밝혔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제과기능사 수업을 듣고 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제과기능사 수업을 듣고 있다.
11명 청소년은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20주에 걸쳐 제과기능사 과정에 참여했고 몽상가인 직업전문학교에서 제과 전문 기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버터쿠키, 소프트 롤 케이크, 마들렌, 브라우니, 슈, 시폰케이크, 호두파이, 초코 롤 케이크 등 총 20가지 품목을 한 주에 한 가지씩 만들어보는 실습에 참여했다. 이 과정에 참여한 청소년은 “처음에는 힘들고 어려웠지만 즐겁게 수업에 임한 결과 끝까지 수료하는 열매도 얻었다”며, “앞으로 남은 시간 더 열심히 연습해서 자격증 시험 도전에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해 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윤여숭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장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대견스럽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신체적인 성장뿐 아니라 진로 설계를 위한 실질적인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다자녀가구와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급식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 지원 사업이다. 천안 조남상기자/[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