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인피니트(INFINITE, 김성규·장동우·남우현·이성열·엘·이성종)가 오늘(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일곱 번째 미니 앨범 '비긴'(13egin)을 발매하고 완전체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특히 앨범명인 '비긴'의 'B'는 숫자 '13'으로 표기돼 데뷔 13주년을 맞이한 인피니트의 화려한 제2막을 예고했다.
타이틀곡 '뉴 이모션스'(New Emotions)는 인트로부터 흥미롭고 중독되는 인스트가 귀를 사로잡는 곡으로, 독특한 진행과 프로덕션이 돋보인다. 멤버들의 6인 6색 풍성한 보컬과 코드 프로그레션이 묵직하게 어우러진 빈틈없는 소리 표현이 매력적이다.
또한 인피니트가 그간 원조 '칼군무돌' 수식어에 걸맞은 열정과 파이팅 넘치는 각 잡힌 군무를 보여줬다면, 이번 '뉴 이모션스'의 안무는 매혹적인 남자들의 나른함과 섹시함을 담아 마치 고급 향수의 은은한 향과 같이 세련되면서도 과하지 않은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완전체의 시너지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수록곡들 또한 인상적이다. 앨범명에 담긴 또 다른 시작과 13주년의 의미를 모두 아우르는 '인트로 : 13(Intro : 13)'부터 '시차', '아이 갓 유'(I Got You), '파인드 미'(Find Me)까지, 곡 하나하나에서 인피니트의 유의미한 13년과 오랜 시간 같은 자리에서 변함없이 기다려준 인스피릿(인피니트 공식 팬클럽)에 대한 진심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라는 간결한 기호만으로 존재감 넘치는 그룹이자, 무한한 도전과 성장을 거듭하며 가요계 최정상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인피니트가 새 앨범을 통해 어떤 색다른 음악과 무대로 'K팝 레전드'의 눈부신 존재감을 증명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인피니트의 일곱 번째 미니 앨범 '비긴'은 7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발매되며, 오후 7시 30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컴백 라이브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