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최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
상태바
천안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최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3.11.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2016년에 이어 최우수 시설 선정

매일일보 = 조남상 기자  |  천안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가 ‘최우수 공공체육시설’로 선정됐다.

천안시는 천안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는 2023년 전국 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 공모에서 최우수시설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최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된 천안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최우수 공공체육시설 선정된 천안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으로 조성된 생활밀착형 체육시설인 국민체육센터 220여 개를 대상으로 매년 우수 공공체육시설을 선정해 체육시설 활용도 제고와 운영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전국을 수도권, 충청·제주권, 전라권, 강원·경북권, 경남권 등 총 5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최우수 시설 1개소씩 선정, 최고득점 5개소를 우수시설로 선정한다. 천안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는 연간 65만여 명의 이용자들이 쾌적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설물을 개선·보완하고 친환경 시설물 구축, 예약시 매크로방지 시스템 도입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앞서 2016년에도 천안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는 최우수 체육시설로도 선정된 바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앞으로도 시에서 운영하는 체육시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22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된다.   천안 조남상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