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 ‘국립과천과학관’현장방문 실시
상태바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 ‘국립과천과학관’현장방문 실시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3.11.24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미래교육재단, 2024년도 신규사업 관련 의견 수렴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는 23일 오후 현안 사업과 관련한‘국립과천과학관’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사진=영등포구의회 제공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는 23일 오후 현안 사업과 관련한‘국립과천과학관’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사진=영등포구의회 제공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는 23일 오후 현안 사업과 관련한 ‘국립과천과학관’ 현장방문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현장방문은 영등포구 출연기관인 ‘(재)영등포구미래교육재단’에서 2024년도 신규사업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국립과천과학관을 미리 둘러보고, 관계자 의견을 수렴하고자 추진했다.
 현장방문에는 정선희 의장, 행정위원회 신흥식 위원장, 우경란 부위원장을 비롯해 박현우, 양송이, 이규선, 임헌호, 최인순 의원이 참석했다. 국립과천과학관 정택렬 전시연구단장과 손석준 홍보협력과장의 환대를 받으며 기관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청취했다.  의원들은 전시관을 관람하며 영등포미래교육재단 이정구 운영단장으로부터 전시물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며 영등포구에 벤치마킹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정선희 의장은“지난 10월 ‘영등포구 장학재단 설립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통과돼 정관 변경에 따라 기존 장학재단이 미래교육재단으로 바뀌고, 내년 2월 출범을 앞두고 있다”며 “내년 신규사업에 아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많이 만들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흥식 행정위원장은“오늘 현장방문을 통해 의회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미래교육재단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