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식목일 맞이 구민과 나무 심기 행사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 식목일 맞이 구민과 나무 심기 행사 개최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4.03.0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안양천‧신길근린공원 등서 릴레이 나무 심기 행사 진행
“내 나무 갖기” 이벤트…탄생일, 결혼기념일 등 기념식수 심기
기후 변화에 대응해 ‘공기 청정 영등포·살기 좋은 영등포’ 실현
영등포구가 기후 변화를 고려해 13일 식목일 행사를 앞당겨 구민과 함께하는 ‘릴레이 나무 심기’ 행사를 한다. 지난해 식목일 릴레이 나무심기 행사 활동 모습. 사진=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가 기후 변화를 고려해 13일 식목일 행사를 앞당겨 구민과 함께하는 ‘릴레이 나무 심기’ 행사를 한다. 지난해 식목일 릴레이 나무심기 행사 활동 모습. 사진=영등포구 제공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영등포구가 제79회 식목일(4월 5일)을 맞아 오는 13일 구민과 함께하는 ‘릴레이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구는 기후 변화에 따라 빨라지는 개화시기를 고려해 식목일 행사를 앞당겨 진행하며, 행사를 통해 구민들에게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 효과 등 나무 심기의 중요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관내 녹지공간의 확충과 주민들의 쉽고 편리한 참여를 위해 4개의 권역으로 나눠 릴레이 형식으로 나무를 심는다.  13일 오전 10시 △안양천(오목교~목동교)을 시작으로 △신길 근린공원(도림로 80길 8) △신길9구역 근린공원(신길동 4969-8일대) △대림3동 녹지대(대림동 638-1) 순으로 진행한다.  올해는 복자기나무를 비롯해 산딸나무, 산수유나무 등 교목 및 관목류 7천 그루와, 산수국 등 초화류 약 2천 본을 심을 예정이다.
 특히 구는 올해 ‘내 나무 갖기’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 아이 탄생일, 결혼기념일 등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식수행사를 열어 구민들에게 나만의 나무를 심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을 선물할 계획이다.  사연 응모를 통해 참여자를 선정하며, 관내 주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응모 기간은 오는 8일까지로 개인, 단체, 모임 등 총 3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신청자 성명, 연락처, 참여인원수, 응모 사연(200자 이내)을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1일 중 당첨자를 대상으로 개별 문자 발송 예정이다. 영등포구청 누리집 ‘우리구소식’ 게시판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구민분들이 직접 가꾼 나무가 성장해 산이 없는 영등포에도 울창한 쉼터가 마련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며 “기후변화에 대응 앞으로 다양한 행사를 열어 공기 청정 영등포, 살기 좋은 영등포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