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기 프로듀싱 및 작사 ·홍중 작사 참여 … 곡 완성도 높여
10월 2일 일본 싱글 4집 '버스데이' 발매→2025년 유럽 투어
10월 2일 일본 싱글 4집 '버스데이' 발매→2025년 유럽 투어
그룹 에이티즈(ATEEZ: 홍중,성화,윤호,여상,산,민기,우영,종호)가 오늘(4일) 0시 일본 그룹 비퍼스트(BE:FIRST)와의 컬래버 음원 '로열'(Royal)을 발매했다.
앞서 에이티즈는 비퍼스트와의 두 번째 컬래버 음원 발표 소식과 함께 트럼프 카드를 모티브로 한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해당 이미지는 에이티즈와 비퍼스트를 상징하는 알파벳 '에이'(A)와 '비'(B)가 적혀 있어 눈길을 끌었고, 추후 공개될 본 음원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 바 있다.
최근 일본 도쿄 시부야에는 이들의 컬래버 음원 발매를 기념하여 옥외 광고가 걸리기도 했다. 해당 광고는 지난 1일 공개된 트럼프 카드 속 에이티즈와 비퍼스트 이미지로 진행되어 수많은 현지인들의 시선을 붙잡고 있는 가운데, 8일까지 게재될 예정이다.
지난달 2024 월드투어 '투워즈 더 라이트 : 윌 투 파워'(TOWARDS THE LIGHT : WILL TO POWER)의 북미 공연을 성료 한 에이티즈는 10개 도시에서 스타디움을 포함한 대규모 공연장을 통해 13회 공연을 펼치며, 약 20만 명 이상의 관객과 호흡했다. 이처럼 북미를 완벽하게 접수하고 온 이들은 이후 일본으로 발걸음을 옮겨 10월 2일 일본 싱글 4집 '버스데이'(Birthday)를 발매하고, 내년에는 유럽 투어로 글로벌 항해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에이티즈는 지난달 일본 도쿄에서 현지 첫 팬미팅 '에이티니스 보야지 : 프롬 에이 투 제트'(ATINY’S VOYAGE : FROM A TO Z)를 성료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