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Adobe 국제인증자격시험센터 지정
상태바
한림대 Adobe 국제인증자격시험센터 지정
  • 황환영 기자
  • 승인 2014.06.2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격자에게는 세계 공통의 인증서 발급, 글로벌 경쟁력 확보

▲ 한림대 Adobe 국제인증자격시험센터 지정
[매일일보 황환영기자] 한림대학교(총장 노건일)가 Adobe사가 공인하는 국제인증 자격시험, ACA(Adobe Certified Associate, 어도비 국제인증자격증) 시험센터로 지정되었다.

ACA는 세계적인 멀티미디어 제작 Software 회사인 Adobe사에서 공인하는 국제인증 시험으로, Adobe사 제품인 포토샵(Photoshop), 프리미어(Premiere),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플래시(Flash), 드림위버(Dreamweaver), 인디자인(Indesign)의 활용 능력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시험이다. 합격자에게는 세계 공통의 인증서가 발급된다. 특히 100% 컴퓨터 상에서 진행되는 CBT(Computer Based Test)방식으로 평가가 이루어져 시험 종료 즉시 시험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한림대는 관련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7월 중순 ACA 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며, 추후 멀티미디어 제작 및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에 관심 있는 전체 학부생을 대상으로 시험을 확대할 예정이어서 국제 인증 자격증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학부생들의 취업 경쟁력 확보가 기대된다.

센터를 운영하는 대외협력처 윤태일 처장은“디지털커뮤니케이션 능력 함양을 위해 최적화된 커리큘럼과 우수한 실습환경을 자랑하는 만큼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