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농기계운전기능사 필기시험’ 높은 합격률 화제
상태바
여주시, ‘농기계운전기능사 필기시험’ 높은 합격률 화제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4.08.0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는가 농기계운전기능사 자격증취득전문 과정을 개설 총 8회에 걸쳐 운영해 필기시험에 높을 합격률을 보였다.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여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완수)는 농기계운전기능사반 교육에서 많은 교육생들이 필기시험에 합격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주시에 따르면 농기계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지역의 기계화 영농을 이끌어 갈 핵심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농기계운전기능사반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일 산업인력관리공단의 발표에 따르면 여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월20일 치러진 제4회 정기기능사 필기시험 농기계운전기능사에 총 20명이 응시해 그중 80%인 16명이 필기시험에 합격했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시험을 위해 경기도농업기술원 강진석 강사와 농업기술센터 장순우 농기계담당직원 등 전문강사진의 협조를 받아 농기계운전기능사 자격증취득전문 과정을 개설, 총 8회에 걸쳐 운영해 왔다.

이번 전문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는 정미영 담당지도사는 “교육생들이 올바른 농기계 사용법을 익히고 국가기술자격증도 획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지도사는 “이번 농기계운전기능사 교육과정을 통해 농기계의 효율적 활용과 농기계의 사고예방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한편 농기계운전기능사 자격증 실기시험은 9월 13일에 있으며, 이번 실기시험을 대비한 실습교육은 8월 7일 수원농고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