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실시간 검색’ 국내 상륙
상태바
구글코리아, ‘실시간 검색’ 국내 상륙
  • 최서준 기자
  • 승인 2010.03.2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최서준 기자] 구글코리아는 오늘 단 몇 분 전에 생성된 트위트, 뉴스, 블로그, 웹페이지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실시간 검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실시간 검색은 검색어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생생하게 제공해주는 기능으로, 콘텐츠의 순위와 관계없이 가장 최근에 생성된 정보를 그때그때 바로 보여준다.
한국에서 검색 사이트상 실시간 검색 결과를 통합해서 보여주는 것은 구글이 처음이다. 구글코리아에 따르면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검색 도구’를 열어 ‘최신’을 클릭하면 트위트, 뉴스, 블로그, 웹페이지 등 검색어와 관련된 최신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다. 아울러, ‘실시간’을 클릭하면 트위터와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등 소셜네트워킹사이트(SNS)에 올라온 관련 결과만 따로 모아서 볼 수 있다. ‘새로고침’을 클릭하지 않아도 실시간 검색 결과는 관련 콘텐츠가 생성되는 대로 웹페이지에 바로 등장해 사용자들은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어 관련 새 소식과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아울러, 특정 실시간 정보가 전체 웹 검색 결과 중에서도 연관성이 높은 경우에는 일반 결과 페이지에도 박스 형태로 나타나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조원규 구글코리아 R&D센터 총괄사장은 “방대한 규모의 웹 콘텐츠를 매 순간 처리해 가장 최신의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동시에 결과의 포괄성, 연관성, 속도 등은 유지했다”며 “실시간 검색은 검색을 한 단계 더 진화시킨 놀라운 혁신이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기존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생생한 검색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