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강원·제주권역 청년 20만+ 창조일자리 박람회” 26일 개최
상태바
“경기·강원·제주권역 청년 20만+ 창조일자리 박람회” 26일 개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5.10.22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기업, 우수 중견∙중소기업 등 110개 업체에서 1,000여명 채용 예정
▲ 청년 20만+창조일자리 박람회 포스터(사진제공=한국잡월드)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정부와 창조경제혁신센터, KT·네이버·카카오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대한민국 청년 20만+창조일자리 박람회(경기·강원·제주권역)”가 오는 26일 한국잡월드에서 열린다고 22일 밝혔다.이번 박람회는 “청년 일자리 기회 20만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정부-경제계 협력선언”의 취지에 맞게 우리나라 대표 IT 대기업, 우수 중견기업 등의 청년 신규채용(인턴 포함)을 위한 현장 면접, IT프로그램 개발자와의 대화 등 청년들이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박람회에는 KT, NAVER, kakao 등 대기업 및 협력사와 우수 중소․중견기업 등 110여 개 기업에서 청년 및 여성 인재 1,0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NAVER와 kakao는 박람회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강원과 제주지역 청년 구직자를 위해 춘천고용센터와 제주고용센터에서 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박람회는 현장면접을 위한 채용관 뿐만 아니라, 청년 창업지원을 위한 창조경제관, 주요 청년 고용정책 안내를 위한 홍보관 및 취업 컨설팅을 위한 부대 행사관도 운영한다.

한편 박람회 개막식에는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이기권 고용노동부장관, 이재명 성남시장, 신용한 청년위원회 위원장, KT, NAVER, kakao 대표 등 각계를 대표하는 주요 인사가 참여하여 청년 구직자와 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대한민국 청년20만+ 창조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별 모집직종, 자격요건, 근로조건 등 보다 자세한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