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美 뉴욕에 점포 오픈
상태바
파리바게뜨, 美 뉴욕에 점포 오픈
  • 황정은 기자
  • 승인 2010.09.1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SPC그룹은 지난 15일 미국 뉴욕 맨해튼에 파리바게뜨 미국 14호점을 개점했다고 17일 밝혔다.파리바게뜨 뉴욕 맨해튼점은 총 45평 규모의 34개 객석을 갖춘 카페형 콘셉트의 매장으로 국내에서 선보이고 있는 ‘베이커리 카페’ 트렌드를 그대로 적용했다는 게 SPC 측의 설명이다.
매장이 들어선 맨해튼 32번가는 뉴욕 내 최대의 한인거리이면서 오피스가와 주택가가 공존하는 상권으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브로드웨이가 근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래디슨(Raddison), 스팬포드(Stanford), 니마(Nyma) 등 호텔들이 주변에 있다.파리바게뜨는 아침·점심·저녁 시간대별로 다양한 메뉴를 특성과 상권에 맞게 선보일 계획이다.파리바게뜨 USA의 담당자는 “파리바게뜨 뉴욕 맨해튼점은 미국의 최중심부에서 파리바게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미국 시장 공략의 거점 역할을 할 것”이라며 “맨해튼점 오픈을 발판으로 내년부터 미국 현지 가맹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혔다.

한편 SPC그룹은 중국에 이어 세계 최대의 베이커리 시장인 미국에 진출해 세계화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02년 9월 현지 법인인 ‘파리크라상 USA’ 설립 이후, 2005년 파리바게뜨 미국 1호점 LA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4개의 매장을 오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