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정식품은 유명 요리 레시피 앱 ‘만개의 레시피’와 협업해 콩국물 제품을 활용한 온라인 요리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정식품의 인기 제품 ‘진한 콩국물’ 2종을 이용한 식사류·디저트류 레시피 공모전이다. 오는 23일까지 약 2주간 만개의 레시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자 중 총 80명을 선정한다.
공모전 참가자에게는 요리 레시피 개발을 위한 ‘정식품 진한 콩국물’과 ‘정식품 진한 콩국물 검은콩’ 제품을 제공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감사 선물로 베지밀 두유 1박스를 준다.
레시피 응모 기간은 다음 달 20일까지다. 식사류·디저트류 두 부문에 중복 참여할 수 있다.
우수작은 정식품 내부 전문가 평가를 거쳐 대상(1인) 100만원, 부문별 최우수상(2인) 50만원, 우수상(3인) 20만원 등 총 26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한다.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만개의 레시피 공모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정식품은 공식 유튜브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꾸준히 자사 제품으로 만들 수 있는 맛있는 요리 레시피를 제안하는 등 소비자와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정식품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들이 정식품 제품을 취향과 입맛에 따라 여러 가지 요리에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했다”며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