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수원도시재단, 주민제안 공모사업 통합추진
상태바
수원시·수원도시재단, 주민제안 공모사업 통합추진
  • 최근수 기자
  • 승인 2022.02.09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최근수 기자] 수원시가 주관하는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과 수원도시재단의 ‘수원도시재단 주민제안 공모사업’이 올해부터 일정을 맞춰 통합 추진된다. 수원시의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힘을 모아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마을 발전을 위해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마을 조사·계획 수립 등 활동을 지원하는 ‘마을자치 활동’에는 주민자치회 위원을 포함한 10명 이상 공동체가, 동(洞) 단위 마을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공동체 활성화’에는 공모사업 활동 경험이 있는 동 단위 10명 이상 공동체가 응모할 수 있다. 활동비로 최대 700만 원을 지원한다. 마을공동체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는 ‘마을만들기 성장’에는 행정동 내 공모사업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공동체(10명 이상)가 응모할 수 있다.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신규 마을공동체 활동인 ‘마을만들기 씨앗’에는 행정동 내 3명 이상 공동체가 응모할 수 있고,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한다.
‘마을만들기’는 신규 마을공동체 활동·마을자원 조사(씨앗, 행정동 내 3명 이상), 마을공동체 역량강화·마을문제해결을 위한 활동(성장, 행정동 내 공모사업 유경험자 10명 이상), 기후위기 해결을 위한 공동체적 대응과 마을 단위 실천 사업(기획) 등으로 진행된다. ‘기획’ 유형은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공동체(동 주민 15명 이상)가 응모할 수 있다. ‘마을공동체+주민자치(회)위원회’, ‘마을공동체+새마을부녀회’와 같이 마을공동체와 비영리민간단체 또는 비영리법인과 컨소시엄을 반드시 구성해야 한다. 공고 내용을 확인한 후 사업제안서를 작성해 3월 2일부터 4일까지 더함파크 1층 더함사랑방(권선구 수인로 126)을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공모사업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사업제안서 작성 방법을 안내하는 ‘사전 컨설팅’을 2월 28일까지 제공한다. 수원시와 수원도시재단은 서류 심사와 전문가 심사, 사업선정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3월 중 마을공동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