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이보라 기자] 광주은행은 ‘행운적금 소문내면 더 Dream’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행운적금 소문내면 더 Dream’ 이벤트는 행운적금 가입 고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로 △연 10%p 우대금리 당첨 확률을 높여라! △행운적금 소문내고 카카오페이 골라잡기! 두가지 내용으로 진행된다.
‘행운적금 소문내면 더 Dream’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가입해야 하는 상품은 광주은행 창립 54주년을 맞아 출시한 ‘행운적금’이다. ‘행운적금’은 영업점 방문 없이도 광주은행 앱 또는 모바일뱅킹으로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상품이다. 매주 월요일 행운번호를 배정하고, 금요일에 추첨을 해 당첨된 계좌에 연 10%포인트(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재미 요소가 더해져 지난 9월 1일 출시 후 25일만에 누적 1만좌를 돌파했다.
행운번호 추첨에 당첨됐을 경우 1년제 정액적립식 가입 시, 연 13.2%(자유적립식 연 12.9%)의 금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고객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며 가입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행운적금 소문내면 더 Dream’ 이벤트의 첫 번째 이벤트인 연 10%p 우대금리 당첨 확률을 높여라!는 오는 2023년 3월 12일까지 진행한다.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및 모바일웹뱅킹에서 행운적금 현황판 하단의 ‘소문내고 행운번호 더 받기’ 버튼을 클릭해 지인에게 공유 시 행운번호(6개 숫자 1세트)가 매주 최대 4세트까지 추가 제공된다.
‘행운적금’은 행운번호 추첨 방식에 따라 로또를 연상케 하지만 그것과 달리 매주 월요일에 발행된 행운번호 중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당첨자가 나옴으로써 총 28회에 걸쳐 540개의 행운번호가 추첨된다는 점이 고객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두 번째 이벤트 행운적금 소문내고 카카오페이 골라잡기!는 오는 12월 11일까지 진행하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및 모바일뱅킹에서 ‘소문내고 행운번호 더 받기’ 메뉴를 이용해 지인에게 공유 시 선착순 2000명에게 카카오페이 1000포인트를 전원 지급하고, 이와는 별도로 매주 추첨을 통해 총 54명에게 ‘행운적금 소문내기’ 공유 횟수에 따라 최대 1만포인트가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