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티즈(ATEEZ)의 메인보컬 종호가 tvN드라마 '청춘월담' OST의 두 번째 주자로 참여한다.
'청춘월담'은 정체불명의 저주에 걸린 왕세자 이환(박형식 분)과 하루아침에 일가족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천재 소녀 민재이(전소니 분)의 미스터리 로맨스를 몰입도 높게 그려내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종호는 지난해 싱글 'SPIN OFF : FROM THE WITNESS'(스핀 오프: 프롬 더 위트니스)로 '빌보드 200' 차트 상단을 차지, 현재 월드투어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THE FELLOWSHIP : BREAK THE WALL) 유럽 7개국을 순회하고 있는 '에이티즈'의 메인보컬로, 뛰어난 가창력과 섬세한 표현력을 자랑하는 보컬리스트이다. 그룹 앨범 활동 외에도 '재벌집 막내아들', '청춘 MT' OST로 목소리를 더했으며, KBS 웹예능 '리무진 서비스', MBC '복면가왕' 등에 출연해 메인 보컬의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바람'은 '청춘월담'의 음악감독이자, '그 해 우리는', '사이코지만 괜찮아', '사랑의 불시착', '미스터 션샤인' 등 다수의 메가 히트 드라마의 음악을 진두지휘한 남혜승 음악감독과 박진호 작곡가가 함께 협업한 곡이다. ‘청춘월담’의 극중 인물간의 서사가 본격화되고 감정선이 짙어지고 있는 만큼 '바람'의 발매를 통해 어떻게 극의 분위기를 견인해 나갈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종호가 참여한 '청춘월담' OST Part.2 '바람'은 2월 28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