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성수기 안심 예약 캠페인’ 실시
상태바
야놀자, ‘성수기 안심 예약 캠페인’ 실시
  • 민경식 기자
  • 승인 2023.08.04 09: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보상 정책 및 응대 절차 점검
야놀자 CI. 사진=야놀자
야놀자 CI. 사진=야놀자

매일일보 = 민경식 기자  |  야놀자가 ‘성수기 안심 예약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소비자와 제휴점 대상 상호 신뢰할 수 있는 여행·여가 예약 환경 구축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제휴점 취소로 인한 소비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대체 숙소 마련, 포인트 지급 등 보상 정책과 소비자 응대 절차를 점검한다. 또한, 소비자가 안심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안심 예약제, 야놀자케어 등 기존 보상 프로그램도 시행한다.
야놀자는 중복 예약 방지를 위해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를 독려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동반 성장 방안도 모색했다. 적극적인 예약 관리를 약속하는 ‘야놀자케어’ 가입 제휴점을 대상으로 3개월 간 중복 예약으로 인한 취소가 없을 시 쿠폰을 발급해 소비자 유치를 지원한다. 또한, 전문 숙박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해 예약 관리, 서비스 개선 등 효율적인 숙소 경영을 위한 정보를 지속 공유할 예정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제휴점 서로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건전한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신뢰도 높은 여행, 여가 환경 구축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면서, “향후 야놀자는 고객 최우선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고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과 정책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주리 2024-08-07 10:51:19
야놀자는 빠져나가는 제휴점을 늘리기 위해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기사 내용 중 관계자 멘트를 보면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제휴점 서로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건전한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신뢰도 높은 여행·여가 환경 구축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야놀자는 고객 최우선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고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과 정책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라고 했는데...
안타깝지만 실질적으로는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 하는 방안은 없어 보입니다.
피해가 생길까봐 미연에 피해를 방지하고자 하는 고객을 피해 속으로 그냥 가라고 합니다...
기사는 기사대로.. 고객센터는 고객센터대로 다른 얘길 하고 있는데..
야놀자를 어떻게 신뢰하겠습니다. 개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