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업계 1위 ‘호시탐탐’
상태바
AK플라자 업계 1위 ‘호시탐탐’
  • 강미애 기자
  • 승인 2014.07.04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역에 대규모 복합쇼핑몰 건립 추진
[매일일보 강미애 기자]  국내 주요 백화점 가운데 하나인 AK플라자가 업계 리더로 도약하기 위해 전력투구한다.4일 AK플라자의 모기업인 애경그룹의 한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코레일과 함께 현재 수원역에 대규모 쇼핑몰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AK플라자는 이번 사업에서 시행을 맞고 코레일은 사업 부지를 제공한다.이번 사업은 수원의 지리적 특성을 감안한 것이라고 업계는 분석했다.

▲AK플라자가 업계 리더로 도약하기 위해 수원역에 대규모 쇼핑몰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은 AK플라자 서울 구로 본점. 사진=정수남 기자
수원시의 경우 경기도의 도청 소재지라 유동인구가 많고 생산과 소비의 특성을 동시에 지닌 수도권 주요 도시 가운데 하나다. 이곳에는 삼성전자의 연구개발(R&D)센터, 기흥반도체 공장 등이 있으며 영통 신도시, 동탄1 신도시, 현재 건설 중인 동탄2 신도시 등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이로 인해 2000년대 초 개점한 AK플라자 수원점의 경우 자사의 전국 6개 지점 가운데 매년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AK플라자는 이르면 2, 3년 후에 이 복합쇼핑몰을 완공할 계획이다.애경그룹의 같은 관계자는 “수원의 배후 수요를 감안해 대규모 쇼핑몰을 건설 할 계획”이라면서 “쇼핑몰이 들어서면 사업 확장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