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프리미엄 고속버스 노선 추가...30일부터 운행
상태바
[영상] 프리미엄 고속버스 노선 추가...30일부터 운행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7.06.29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2개에서 14개 노선으로 확대 다양한 안전장치 도입, 강화된 안전성이 특징
 

[기자]
6월 30일부터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노선이 기존 2개에서 14개로 확대 운행될 예정입니다.

일반버스보다 좌석이 넓고 안전성이 강화된 프리미엄 버스는 작년 11월 25일부터 서울 부산, 서울 광주 노선만 운행되어 왔습니다. 

이번에 투입되는 노선은 고속버스 업계에서 신청한 노선 중 운송수요가 많고 200km 이상의 장거리인 노선 위주로 선정됐습니다. 

[정정진 / 금호고속 전략경영팀 팀장]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6월 30일부터 기존 2개 노선에서 12개 노선을 추가해 총 14개 노선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서울 광주 부산 이외에 서울에서 목포, 순천, 여수 등으로 운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기자]
서울에서 대구까지는 하루 16회, 서울에서 목포, 인천에서 광주까지는 각각 8회 운행됩니다.  또한 기존의 서울~광주 노선은 30회, 서울~부산노선은 18회로 증회 운행됩니다.  


일반 버스보다 시설이 좋고 고속열차보다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객들의 꾸준한 관심과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용객 22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금호고속의 설문조사 결과, 프리미엄 고속버스 이용 후 매우만족했다와 만족했다가 95%를 차지했고 재이용 의향이 있다고 답한 이용객은 93%에 달했습니다.  

이번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노선 확대는 고속버스 업계전반의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상품 다양화를 통해 이용객의 선택권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매일TV 김수연이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