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전기안전법 개정안 반드시 올해 국회 통과해야”
상태바
이언주 “전기안전법 개정안 반드시 올해 국회 통과해야”
  • 박숙현 기자
  • 승인 2017.12.18 14:24
  • 댓글 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8일 열린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연내 국회통과를 위한 긴급간담회'에 이언주 국민의당 의원, 오신환 바른정당 의원 및 업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사진=이언주 의원실 제공
[매일일보 박숙현 기자] 이언주 국민의당 의원은 생활용품 안전인증 기준을 완화한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이하 전기안전법)’ 개정안이 연내 국회를 통과를 통과해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줘야 한다고 18일 강조했다.이 의원 등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전기안전법 연내 국회통과를 위한 긴급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기안전법 개정안은 지난 8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해 현재 법제사법위원회에 계류 중이다.국회는 2015년 말 ‘전기용품안전 관리법’과 ‘품질경영 및 공산품안전관리법’을 통합해 ‘전기안전법’을 통과시켰다. 전기용품 뿐만 아니라 생활용품에도 KC인증(국가통합인증)을 의무화하고 인터넷에 판매할 때도 KC마크를 의무적으로 표시하도록 하는 게 내용의 골자다. 당초 올 초부터 시행될 예정이었지만 영세상인들에게 과도한 부담이 된다는 지적이 일면서 일부 조항은 시행이 연말까지 유예된 상태다.이번 개정안은 ‘전기안전법’이 규정하는 공급자 적합성 확인대상 생활용품 중 일부를 안전기준 준수대상 생활용품으로 개편하고, 구매대행업자나 병행수입업자는 기존 안전관리 관련 규제 조항에서 일부 예외를 인정하는 법안이다. 또 구매대행에 대해선 KC정보 대신 구매대행사항 고지의무를 부과하는 방안으로 바꾸도록 했다.이 의원은 “소상공인 등에게 과도하게 부과된 의무부담을 현실적으로 이행 가능한 수준으로 완화하기 위해 그 대책을 마련한 이번 법률안이 연내 국회통과가 되어야만 소상공인의 부담이 줄어든다”며 개정안을 연내 처리해줄 것을 여야 국회의원에 촉구했다.이 간담회에는 이 의원을 비롯해 오신환 바른정당 의원과 박중현 소상공인연합회 전안법대책위원장, 공병주 한국병행수입업회장, 안영신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장, 이호연 소상공인연구소장 등 업계대표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상우 2018-12-29 11:11:54
하루먹고 사는 소상공인에 대한 차별법안의 독소조항을 산자부령으로 해독시키는게 정답!

제발 2018-12-19 21:14:54
전안법개정이 안된다면
살아갈 아무런 방도가 없습니다
어렵게 겨우 유지만 해가고있는데
이런 법은 누굴위한 법인가요
제발 개정안 통과가 되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ㅇㅇ 2018-12-19 19:00:31
KC인증업체에 취직한 고위공무원퇴직자들을 막지않는한 답이없네요 지방에군수가 식품업체인증회사 대표라니 할말다한거죠

하루하루잠을못자겠다진짜 ㅠㅠ 2018-12-19 18:58:19
물론 의도는 좋으나 그에 따른 리스크는 매우 크다는점
허나 KC인증을 받은 제품으로도 여러사건이 발생했는데 그것또한 판매자만 리스크가생기죠.
너무 과도한 규제라고봅니다. 인증비용에따른 그만한 값어치의 효과가 있는건가요 ?
차라리 문제생길시 엄중처벌을 하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하루하루 잠을 못자겠네요 . 불경기라 하루 6만원 7만원 간신히 버는 요 시점에서
인증을 빚내고 받아서 파산을 할까요 ?

요즘 국회나 사회적으로나 너무 우리나라는 이기주의성향이 강한것같습니다.
물론 안그런사람도 많지요 .. 아무쪼록 원만히 해결

뜨개메이더 2018-12-19 14:34:44
외벌이하는 아기아빠를 조금이라도 돕기위해, 아기를 돌보며 반찬값이라도 벌려고 뜨개로 소소하게 헤어핀을 만들어 판매합니다. 그런데 얼토당토 않은 악법으로 인해 반찬값이 아닌 생계가 위험해지게 생겼습니다.
악법을 악용하는 사람이 생기면 전 아이 핀만들어주는 평범한 주부에서 범법자가 됩니다.
이게 법입니까?!
올해안으로 꼭 개정해주세요!
사람을 살리는 법을 만들어주세요!
문재인대통령님! 이것이 나라다! 라는 자부심속에 아이를 키울수있게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