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證, ETF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이벤트
상태바
미래에셋證, ETF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이벤트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1.10.3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미래에셋증권은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ETF(상장지수펀드) 종목을 대상으로 10월 31일부터 연말까지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미래에셋증권의 HTS, WTS 등 온라인 매체를 이용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유관기관 비용 및 제세금을 제외한 온라인 매매수수료 일체가 면제된다. 면제대상 종목은 KODEX 레버리지와 KODEX 인버스를 제외한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모든 ETF(상장지수펀드)이다.

이와 함께 미래에셋증권은 증권유관기관 수수료의 한시적 면제 조치에 부응하여 그 혜택을 투자자에게 돌려드리고자 주식, 지수선물, 지수옵션 매매수수료를 11월 1일부터 연말까지 인하하기로 하였다.

수수료 인하폭은 주식 0.0054%, 지수선물 0.00044%, 지수옵션 0.013% 등으로 한국거래소, 한국증권예탁원의 수수료 면제 뿐만 아니라 협회비 면제까지 유관기관수수료 면제 부분을 거의 100% 반영하여 각 매체별 매매수수료에서 인하되어 적용된다. 이에 따라 HTS를 통한 주식거래시 1000만원당 매매수수료가 기존 2900원에서 540원이 인하되어 2360원으로 줄어들게 된다.

변재광 미래에셋증권 증권영업팀장은 “최근 ETF시장의 규모가 급격히 커지고, 다양한 유형의 ETF가 지속적으로 상장됨에 따라 ETF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과 분산투자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어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또한, 증권유관기관 수수료 한시적 면제 조치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매매수수료를 인하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연말까지 스마트폰 M-STOCK을 이용시 주식매매수수료가 면제되는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88-9200)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