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제1회 인천청소년물리토론대회
상태바
인천대 제1회 인천청소년물리토론대회
  • 이춘만 기자
  • 승인 2013.08.1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춘만 기자]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와 인천시 물리교과연구회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인천대 송도캠퍼스 자연과학대학 5호관에서“제1회 인천청소년물리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인천시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탐구와 토론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제고하고 창의력을 증진하기 위해 지난 3월 인천지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제시한 자연현상에 관한 5개 탐구문제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한 20개 고등학교 중 예심을 통과한 16개 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3차례의 토론대회(PF:Physics Fighting Group)와 결승전으로 진행된다.각 토론대회는 3∼4개의 팀을 한 물리토론집단(PF)으로 구성해 각 팀이 발표, 반론, 평론, 관전의 역할을 돌아가며 하게 되고 교수 및 교사들로 구성된 30명의 심사위원들이 평가하게 된다.예선은 15일~16일로 예선전 상위 4팀이 겨루는 결승전은 17일 진행되며 일반인에게 공개된다.

이 대회 조직위원장인 인천대 권명회 교수는 “이번 대회가 인천지역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과 과학에 대한 흥미를 제고하는데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토론과정 참여를 통해 팀원 간의 협력과 의사소통, 발표 능력을 함양하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