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남자 신인상 수상… '마마 어워즈' 3관왕
상태바
제로베이스원, 남자 신인상 수상… '마마 어워즈' 3관왕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3.11.30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에서 단 한번 밖에 받을 수 없는 신인상 받게 돼서 기뻐 … 팬에 감사 ·멤버들 사랑해"
SNS 통해 내년 3월 일본 데뷔 · 팬미팅 개최 발표
그룹 제로베이스원. 사진=CJ ENM.
그룹 제로베이스원. 사진=CJ ENM.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2023 마마 어워즈'(2023 MAMA AWARDS)에서 신인상을 품에 안았다.

제로베이스원은 29일 오후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23 마마 어워즈' 캡터2에서 '남자 신인상'(Best New Male Artist) 수상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신인으로서는 유례없는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역대 케이팝(K-POP) 그룹 중 최초로 데뷔 앨범으로 '밀리언셀러'에 올랐고, 데뷔 4개월 만에 2개 앨범 연속 '더블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7월 데뷔 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를 발매한 지 하루 만에 약 124만 장을 판매하며 단숨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후 9월 써클 월간 차트 기준 누적 판매량 203만 4,594장을 기록하며 '더블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11월 6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 앨범 '멜팅 포인트'(MELTING POINT)는 발매 후 첫 일주일 동안 총 213만 1,352장을 판매하며 다시 한번 기록을 경신했다.

수상 직후 무대에 오른 제로베이스원은 "인생에서 단 한번 밖에 받을 수 없는 마마 신인상 남자신인상을 받게 돼서 기쁘게 생각하고상을 받게 해주신 제로즈분들 진짜 감사하다"고 인사를 건넸다. 이어 "무엇보다 저희를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고  저희를 빛날 수 있게 해주시는 스태프 분들 정말 감사하다"며 "멤버들한테 너무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고 멤버들을 이렇게 멋지게 키워주신 부모님들께도 감사하고 사랑한다.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제로베이스원은 28일과 29일 양일에 걸쳐 열린 '2023 마마 어워즈'에서 '월드 와이드 팬스 초이스상'과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그룹 제로베이스원. 사진=제로베이스원 일본 엑스(구 트위터).
그룹 제로베이스원. 사진=제로베이스원 일본 엑스(구 트위터).
한편, 전날 깜짝 발표을 예고했던 제로베이스원은 이날 SNS채널을 통해 내년 3월 일본 데뷔와 함께 팬미팅 개최를 알렸다. 소니 뮤직 레벨즈(Sony Music Labels)을 통해 활동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