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18일 KBIZ AMP(중소기업최고경영자과정) 제18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정윤모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 권영민 KBIZ AMP 총동문회장(엘씨파워코리아 대표이사), 이병용 KBIZ AMP 총동문회 수석부회장(자연과환경 대표이사)등 동 과정을 수료한 총동문회 동문과 18기 수료생 52명 등 총 7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KBIZ AMP 제18기는 6개월간 CEO에게 필요한 △리더십과 소통 △전략적 사고 △경영 에센스 △행복한 CEO를 주제로, 정규강좌 15회를 비롯해 조찬특강, 동문 교류행사, 국내·해외워크숍 등으로 운영됐다.
주요 강사로 △김경일 아주대 교수(미래사회의 리더십)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생성형 AI시대의 개막) △전미영 서울대 교수(트렌드코리아) △박정호 명지대 교수(대한민국 실물경제 전망)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이사(관점변화)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CEO의 건강)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명사특강이 진행됐다.
한편, 수료식에서는 학업에 대한 열의와 우수한 태도로 타의 모범이 된 15인을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먼저, 18기 원우회장을 맡은 채승전 에이디엘코리아 대표이사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중소기업중앙회장상은 총 6명이며 △명선재 한국조명공업협동조합 전무이사 △오성필 두레 세무법인 대표세무사 △이상철 삼정솔루션 본부장 △이원강 청우이엔지 대표이사 △이정훈 한국홀튼 상무이사 △홍진기 씨넷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총동문회장상은 총 8명으로 △김진 김진디자인·인그립골프여행사 대표 △김현정 IBK기업은행 서여의도지점장 △박미숙 The큰빛유치원 원장 △오귀정 헬로손수팜 대표이사 △원범식 자이언트네트워크그룹 이사 △임완혁 신영기초개발 대표이사 △조경애 법무법인(유)원 파트너변호사 △최현숙 나나유치원 대표(원장)이 수상했다.
정윤모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축사를 통해 “중앙회는 경제단체 중 가장 활발히 정부와 국회에 정책을 건의하는 중”이라며 “수료 후에도 중소기업 리더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총동문회에서의 적극적인 활동, 동문 간의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다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