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째 부산 봄바다를 물들인 핑크리본
상태바
10년째 부산 봄바다를 물들인 핑크리본
  • 매일일보
  • 승인 2010.04.1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제10회 핑크리본사랑마라톤 부산에서 시작

[매일일보] ㈜아모레퍼시픽이 18일 부산 요트경기장에서 유방건강 의식향상과 유방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핑크리본사랑마라톤의 2010년 첫 테이프를 끊었다.

2001년 시작되어 올해 10회째를 맞은 핑크리본사랑마라톤은 국내 최대 핑크리본캠페인 행사로, 가족 모두가 참여해서 아내이자 엄마, 딸인 여성의 건강의 소중함을 생각할 수 있는 뜻깊은 축제의 장으로 치뤄진다.

매년 4월 부산을 시작으로, 5월 대전, 6월 광주, 9월 대구, 10월 서울에서 릴레이식으로 개최되며, 참가비 전액이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돼 유방건강을 위한 활동 기금으로 소중히 쓰인다.

이번 부산 핑크리본사랑마라톤에서는 5천여명의 참가자가 부산 해운대 일대를 핑크빛으로 물들이는 장관을 연출했다.

참가비 전액 유방건강기금으로 기부


아모레퍼시픽 전속모델 현빈씨(‘라네즈옴므’ 모델), 신민아씨(‘리리코스’, ‘미쟝센’ 모델) 및 피아니스트 서혜경 교수(한국유방건강재단 홍보대사)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대회 전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와 유방건강 무료상담 및 ‘맘모버스’(검진차량) 유방검진, 유방자가검진 교육 등 참가자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1위 화장품기업으로서 여성고객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2000년 설립기금 전액을 출자하여 국내 최초 유방건강 비영리 공익재단인 한국유방건강재단을 설립하고, 유방건강 의식향상을 위한 핑크리본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핑크리본캠페인 실시 10주년을 맞아 “당신이 함께 할 수 있는 핑크리본캠페인”을 주제로, 일반인 홍보대사 모집, 핑크리본 활동 및 컨텐츠 공모전, 무료유방건강강좌 순회 등 세대와 성별을 넘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