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 자자손손 백년투자 펀드" 판매 개시
상태바
우리은행, "우리 자자손손 백년투자 펀드" 판매 개시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0.10.0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한국금융투자협회 황건호 협회장, 우리은행 이종휘 행장, 우리자산운용 차문현 대표이사가 오늘 오전 10시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 영업점에서 ‘우리자자손손백년투자증권펀드’에 가입했다.

[매일일보] 우리은행은 펀드의 장기투자문화 확산을위해 장기투자를 모토로 내세운 '우리자자손손백년투자펀드'를 5일부터 판매 한다고 밝혔다.

'우리자자손손백년투자펀드'는 장기투자를 모토로 하여 설계된 상품으로 일반투자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복잡한 운용기법을사용하지 않고 누구나 알 수 있는 업종 대표주에 동일 비중으로 투자를 한다.

일반 액티브 펀드와는 달리 정해진 운용방법에 따라 운용함으서 펀드매니저의 주관을 최소화해 펀드매니저 교체시에도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 상품은 운용 중에 펀드 수익률이 KOSPI대비 3개월 이상 낮을 경우에는 우리자산운용이 자체적 리서치를 기반으로 만든 포트폴리오인 성장형 MP(Model Portfolio)에 편입하여 단순히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 펀드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기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우리은행은 본점영업부에서 장기투자문화의 확산을 위해 이종휘 우리은행장과 황건호 금융투자협회장, 차문현 우리자산운용 대표가‘우리자자손손백년투자펀드'에 가입하는 행사를 가졌다.
▲ (왼쪽부터) 한국금융투자협회 황건호 협회장, 우리은행 이종휘 행장, 우리자산운용 차문현 대표이사가 오늘 오전 10시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 영업점에서 ‘우리자자손손백년투자증권펀드’에 가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