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78명 검정고시 합격
상태바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78명 검정고시 합격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2.07.01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드림, 학습지원 및 무료 인터넷 강의 제공 등 검정고시 합격 지원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미원)은 학교 밖 청소년 79명이 지난 4월에 실시된 제1회 검정고시에 응시해 78명(초졸 4명, 중졸 13명, 고졸 61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검정고시 합격을 목표로 꿈드림 교실에 참여한 꿈드림 청소년들
검정고시 합격을 목표로 꿈드림 교실에 참여한 꿈드림 청소년들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은 상급학교 진학 및 취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꿈드림은 진로 목표 수립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진로지도를 지원한다.
천안시 꿈드림은 대학생 멘토로 구성된 학습멘토단을 통해 수준별 맞춤형 학습지원 및 스터디 진행, 무료 인터넷 강의 제공, 기초학습 지원을 위한 1:1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또, 8월에 진행될 제2차 검정고시를 앞두고 검정고시 대비반을 구성해 수준별 맞춤형 학습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원 센터장은 “꿈을 이루기 위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도전과 최선을 다한 꿈드림 친구들이 너무 자랑스럽다”며, “검정고시를 시작으로 자립이라는 새로운 세상에 문을 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드림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별 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전화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천안 조남상기자/[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