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의 매력적인 여행 콘텐츠를 체험하고 홍보할 대학생 모집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재)충청남도관광재단 (대표이사 김춘식)은 SNS, 블로그 등을 통해 충청남도의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를 홍보할 '2022 충남관광 대학생 관광 서포터즈'를 공개 모집한다.
29일 (재)충청남도관광재단에 따르면 「2022 충남관광 대학생 서포터즈」는 도내 주요 관광지, 체험 프로그램, 여행 인프라, 축제 등을 블로그와 SNS를 통해 여행객들에게 충남을 소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이며, 대학생 또는 휴학생 신분이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특히, 충남 도내 대학에 다니거나 충청남도에 거주중이라면 평가에서 가산점이 부여된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 충청남도관광재단 홈페이지 → 알림마당 → 모집공고 → 「2022 충남관광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공고」 게시글의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모집 공고 포스터 우측 하단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여 제출하면된다.
평가는 서류평가만으로 진행되며, 자기소개서·활동계획서·개인SNS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5명 이내의 우수한 서포터즈를 모집할 예정이다.
선발 결과는 8월 19일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인원에게는 활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충청남도관광재단 김춘식 대표이사는 “MZ세대 서포터즈들이 충청남도 관광 콘텐츠를 직접 체험을 통해 지역 관광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 이라며 “충청남도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젊은 세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