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 위(Wee)센터는 2월 2일(목)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제4기 학부모보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2023학년도 학부모보듬위원회는 4명의 학부모위원과 3명의 전문가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지난 제3기 학부모위원들은 공모를 통해 선발되었으며, 이번 제4기 학부모위원들은 지난해 실시한 상담활동에서 학생들로부터 90%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거둔 분들이 재위촉되었다.
또한 전문가위원은 변호사, 경찰관,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상담활동에 대해 다양한 영역에서의 자문 및 지원의 역할을 하고 있다.
제4기 학부모보듬위원들의 활동기간은 2년이며, 오는 3월부터 가정 내 돌봄이 부족하고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등 통합적인 도움과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9회기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학부모보듬위원회 상담신청은 학교를 통해 공문접수되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로 상담문의 받는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권기원 교육지원국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함께해주시는 학부모보듬위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아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보살펴주시길 바라고 학부모보듬위원분들의 힘찬 발걸음을 응원한다.”라고 하였다.
대전=김진홍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