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는 오는 9월 1일 저녁 7시 30분 여의도 KBS홀에서 '2023 시청자 감사음악회' KBS관현악단 9월 공연 '해설이 있는 영화음악 콘서트'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9월 첫주 KBS 시청자주간을 맞이하여 마련된 행사로 KBS가 시청자에게 드리는 초가을의 선물 ‘해설이 있는 영화음악 콘서트’ 로 꾸며진다.
2023년 9월 가을 계절을 맞아 선보이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KBS관현악단 단장 박상현이 지휘를 맡고, 소프라노 임지은, 샹송 가수 무슈고, 그리고 클래식 보컬그룹 유엔젤 보이스가 협연자로 나선다.
샹송 가수 무슈고는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하고 이태리 주젭페 디 스테파노 콩쿠르 외 다수 입상하였으며 프랑스 툴롱 시립오페라단 전속 가수를 역임하였고 현재 서울 프랑스 외국인학교 교사 재직 중이며, 전문 샹송 가수로 활동 중이다.
그리고 클래식 보컬그룹 유엔젤 보이스는 에든버러 프린지 콘서트 중 '더 헤럴드'에서 별 4개 등급을 받았고 2009년 일본 고베 시민음악회 공연, 2010년 캐나다 동계 올림픽 기념 초청공연, 2015년 LA 광복 70주년 기념 음악회 공연, 2017년 KAWA 초청 한미 연합 135주년 기념 콘서트, 2019년 불가리아, 세르비아, 오스트리아 등 유럽 5개국에 초청 공연하였으며 현재 미국 라스베이거스 LA 공연 등 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KBS의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에서 수준 높은 연주를 선보이고 있는 KBS관현악단의 영화 '슈퍼맨' OST 연주를 시작으로 샹송 가수 무슈고의 영화 '대부' OST , 소프라노 임지은의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OST , 클래식 보컬그룹 유엔젤 보이스의 영화 '겨울왕국' OST 등 아름다운 영화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KBS관현악단이 준비한 이번 시청자 감사음악회 공연의 관람 신청은 KBS홈페이지 내 이벤트·방청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