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색소포니스트 '케니 지' 2년 만의 내한 공연
상태바
세계 3대 색소포니스트 '케니 지' 2년 만의 내한 공연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4.04.02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케니 지 스타일’의 무대 예고
공연 직후 특별 팬 사인회 진행 예정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재즈 뮤지션’ 색소폰의 거장 케니 지가 서울, 부산 총 4회의 공연으로 2년 만의 국내 팬들을 만난다.

케니 지의 음악 역사가 담긴 전설적인 히트곡 ‘Loving You’, ‘Going Home’, ‘Songbird’ 등의 무대는 물론 10년이 넘게 호흡을 맞춘 ‘케니 지 밴드 (Kenny G Band)’와 함께 풍성한 하모니의 ‘진정한 케니 지 스타일’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케니 지는 오랜 시간 많은 응원을 보내준 국내 팬들과 더 가까이서 만나기 위해 공연 직후 특별 팬 사인회가 예정되어 있음을 알렸다. 예전부터 한국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보인 케니 지의 의견이 전적으로 반영된 것이다.
케니 지 월드투어 스틸컷
케니 지 월드투어 스틸컷
1995년 첫 내한 공연을 시작으로 한국을 여러 차례 방문했던 케니 지는 2012년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임명되기도 했다. 당시 “공연에서 느꼈던 한국인들의 열정과 에너지에 반해 한국에 애정을 갖게 됐다. 한국은 미국을 제외하고 내가 가장 편하게 생각하는 곳이다. 한국 팬들의 열정적인 지지에 늘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케니 지 월드투어 스틸컷
케니 지 월드투어 스틸컷
케니 지는 제36회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연주 작곡상 수상, 악기 연주자 최초 전 세계 7,500만 장이 넘는 음반 판매량 기록, 컨템퍼러리 재즈 분야 대중적 인지도 1위, 팝 역사상 가장 성공한 연주자 등 전설적인 기록을 보유한 색소폰 연주자로, ‘색소폰 하면 케니 지’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는 국내 색소폰 대중화의 장본인이다.
2024 케니 지 월드투어 내한공연 포스터
2024 케니 지 월드투어 내한공연 포스터
4월 13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 4월 11일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는 케니 지의 공연은 그 시절 우리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최고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