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공공HRD콘테스트서 수상 영예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 간 충북 진천에 위치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42회 공공HRD 콘테스트’에서 교육과정 분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교수학습· 연구개발·교육과정 등 3개 분야별 경연을 통해 우수 강의기법, 교육과정, 연구 성과 등을 공유하고, 바람직한 공공HRD 발전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중진공은 신입직원의 조기안착과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운영한 ‘대퇴사시대에 맞서는 MZ케어과정’이라는 온보딩 프로그램으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에 선정됐다.
주요내용으로는 △러닝저니 기반의 중장기 과정 △소통, 혁신 등 기관 인재상 및 국정철학 반영 △임원, 부서장, 선배 직원 등 내부직원의 교육강사·멘토 역할 참여 △수평적 커뮤니케이션과 명확한 가이드라인 제시 등 MZ세대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설계와 운영의 우수성 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특히, 중진공은 주로 일회성 집합교육으로 운영되던 입문교육과 달리 3주간의 교육과 다층적인 멘토링, 개인 맞춤형 밀착교육 등 단계별로 과정을 구성해 신입직원의 직무전문성과 조직 적응을 적극 지원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