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동충일기로 건강 챙겨요”
상태바
동아제약 “동충일기로 건강 챙겨요”
  • 최원석 기자
  • 승인 2014.08.2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떨어진 면역력 증진에 도움
[매일일보 최원석 기자] 어느덧 아침 저녁으로 기분 좋은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문턱이지만 여름 내 폭염으로 지친 우리의 몸은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 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입안이 잘 헐거나 감기에 자주 걸리고 잘 낫지가 않는 증상이 나타난다.또한 쉽게 피로해지고 잠을 자도 피로가 쉽게 풀리지 않는가 하면 스트레스에 보다 민감해져 생활하는데 큰 불편을 겪기도 한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식습관의 개선과 규칙적인 운동 외에도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다양한 식품과 영양제 섭취가 도움이 된다.
다양한 식품들 중에서도 최근 현미에서 재배한 현미 동충하초가 개발돼 각광을 받고 있다. 동충하초는 겨울철에는 땅속의 곤충에 기생하다 여름철에 피어나는 버섯 류로, 면역력 증강과 노화억제,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현미 동충하초는 곤충을 대신해 현미에 동충하초균을 접종해 재배한 것으로, 동충하초의 성장 도중에 생성되는 천연항생물질 및 면역증강물질인 코디세핀의 함량이 높아 면역 증강 기능이 뛰어나다.
 

▲ 동아제약이 최근 동충하초를 원료로 개발해 출시한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동충일기’.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은 이 같은 현미 동충하초를 원료로 최근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동충일기’를 선보였다.이 제품은 동충하초로는 최초로 ‘면역기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은 바 있다.  동충일기의 주성분은 국내산 100% 현미 동충하초에서 추출한 주정추출물로 건강한 성인남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4주간 인체시험에서 현미 동충하초 주정추출물 섭취 시 면역세포 활성화를 통해 인체의 면역반응이 증가되는 것이 확인됐다.또한 주원료인 현미 동충하초가 종자부터 재배, 수확, 포장, 유통까지 모든 단계에 걸쳐 농약, 중금속, 미생물 등 위해 요소 관리 과정을 거친 우수 농산물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을 취득한 만큼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기존 동충하초 제품들이 즙, 엑기스, 분말 등의 형태인 것과는 달리 정제 형태로 출시해 섭취가 간편하다.동아제약 담당자는 “동충하초는 인삼, 녹용과 더불어 중국의 3대 보약 중의 하나로 불로장생 및 강장의 비약으로 여겨져 왔다”며 “이번 추석, 한 여름 무더위로 지쳐 면역력이 떨어져 있을 우리 가족들을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 이다”고 말했다.한편 동충일기 소비자 가격은 1개월 수량(1일 2회, 1회 2정, 120정)이 약 15만원이며 현대백화점 전국 13개 지점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 에이치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