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담배연기 제로’ 금연선포식
상태바
서초구, ‘담배연기 제로’ 금연선포식
  • 이명훈 기자
  • 승인 2015.03.09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민 1000명 2기 금연여행단 발족

[매일일보]서초구가 ‘담배연기 Zero서초’ 실현을 위해 10일 2기 금연선포식을 실시한다.

구는 중외학술복지재단과 손 잡고 지난해 10월 직원 금연 여행단을 발족한데 이어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지역주민 1000명을 모집해 2기 금연여행단을 꾸렸다.

1년간의 금연여행을 떠난다는 설정으로 구성된 금연여행단의 이번 선포식은 10일 오후 7시 서초플라자(서초구청 1층)에서 지역주민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한다.

선포식은 1년간의 금연여행길을 무사히 마치고 금연성공이라는 종착역에 도착할 수 있도록 함께 금연을 선언하고 가족, 친구들에게 응원을 받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서초구 전 지역을 담배연기 없는 청정지역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서초구 지도 모형에 금연다짐 깃발 꽂기 세리모니와 33팀 금연응원 UCC상영, 금연선언문 낭독 등을 할 예정이다.특히 담배를 끊으면서 찾아오는 체중증가에 따른 뱃살을 줄이기 위해 생활속 신체활동량 체크 유헬스기기인 스마트밴드를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모습을 시연하는 등 첨단의 금연성공지지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서초구는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중외학술복지재단과 함께 5월에는 금연성공기원 가족 걷기행사, 9월 정서지지프로그램 운영, 11월 D-100일 금연다지기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