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인권운동가 로버트박 석방 결정
상태바
北, 인권운동가 로버트박 석방 결정
  • 김인하 기자
  • 승인 2010.02.05 13:5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북한이 지난해 12월 24일 무단 입북한 재미교포 인권운동가 로버트박(28)을 석방하기로 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5일 보도했다. 로버트박의 석방 결정이 보도된 것은 그가 무단 입북해 억류된 지 42일만의 일이다.
통신은 "본인이 자기가 저지른 행위에 대하여 인정하고 심심하게 뉘우친 점을 고려하여 해당 기관에서는 관대하게 용서하고 석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통신은 또 조사를 받는 동안 로버트 박이 기자회견을 자청했다며 조선중앙통신사 기자와 가진 인터뷰 내용을 소개했다. 통신에 따르면 로버트 박은 "서방에서 떠드는 낭설에 현혹되어 결국 범죄의 길에 들어서게 됐다"며 "허황한 왜곡 선전은 그리스도교인인 나로 하여금 조선에 대한 심한 편견을 가지게 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만일 수용소에 수감된 사람들이 굶주리고 죽어가고 있으며 그리스도교인들도 그런 처지에 있다면 나도 그들과 함께 죽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나는 공화국으로 갈 결심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북한에서의 생활에 대해 "군인들만이 아니라 공화국에서 만나는 사람들 모두가 나를 친절하게 대해 주었다"며 "점차 나의 생각이 잘못된 것임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북한은 지난해 3월 북중 국경지대에서 체포된 미국인 여기자 로라 링, 유나 리를 석방할 때도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지만, 억류자의 인터뷰 내용까지 상세하게 소개한 것은 처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보은 2010-02-06 00:22:03
북한의 종교탄압은 엄청납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 고문에 총살에...
김정일을 섬기지 않으면 다 죽여버리는데...
배고파서 굶어죽는 시민들이 얼마나 많은데...
기독교인이신 분들은 북한의 종교 자유와 나라가 회복되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이미경 2010-02-05 22:06:21
진짜 질기다~악이 얼마나 끈질긴가?
아직 석방은 하지 않고 동정을 살피면서 허위보도를 하고 있는 가증함...
그럴사람이면 들어가지도 않았다~
안티들은 이런 악에는 왜 침묵하고 있나? 진짜 진리와 정의를 위해 싸운다면 분별을 가져야 될것이다. 황금 만능주의와 음주문화에 빠져 무관심으로 죽어가고 있는 저 북한동포에 대해..그리고 이시대의 어린이에게...

쿠쿠 2010-02-05 15:17:03
결의가 굳어 보이던뎅 ...
반성할 일이었나 보넹 ;;

아무튼 ..
무사히 풀려나서 다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