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이클레이 회원 가입
상태바
도봉구, 이클레이 회원 가입
  • 송인성 기자
  • 승인 2015.04.2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봉구는 27일 ‘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이도봉구, 이클레이 회원 가입클레이(약칭 이클레이)’한국사무소측으로부터 이클레이 가입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매일일보 송인성 기자]도봉구는 27일 ‘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지방정부-이클레이(약칭 이클레이)’한국사무소측으로부터 이클레이 가입 인증서를 전달받았다.이클레이(ICLEI: International Council for Local Environmental Initiatives)는 1990년 뉴욕 유엔본부에서 개최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제1차 지방정부 세계회의’에 참석한 43개국 200개 지방정부에 의해 창립, 현재 84개국 1천여 개 지방정부가 참여하고 있으며, 범지구적 지속가능성을 위한 지역의 실천을 촉진하고 지방정부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전달식에서 박연희 소장이 이클레이 세계본부 및 한국사무소의 지속가능발전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회원 도시와의 협력적 활동 및 회원도시에 대한 지원방안에 대해 설명했다.이에 이동진 구청장은 도봉구에서 그간 추진해온 지속가능발전 주요사업 추진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도봉구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해왔던 도봉행동21(지방의제21)의 성공을 밑거름삼아 조직전체가 공동의 목표로 인식하는 지속가능발전을 추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