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M] 'X1→H&D' 이한결x남도현, "2명이 채우는 무대 책임감 커져"
상태바
[영상M] 'X1→H&D' 이한결x남도현, "2명이 채우는 무대 책임감 커져"
  • 강미화 PD
  • 승인 2020.04.21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뷔 앨범 'SOULMATE' 4월 21일 발매 정식 데뷔
강렬한 'SOUL' - 친근한 'MATE' 두 가지 버전으로 다양한 매력 발산

엑스원(X1) 출신 이한결과 남도현이 듀오 'H&D'(에이치앤디) 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습니다.

오늘(21일) 오후 6시 발매한 'H&D'의 데뷔 앨범 'SOULMATE' (소울메이트)는 강렬한 이미지를 담은 ’SOUL'(소울)과 친근한 이미지를 담은 ‘MATE'(메이트),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돼 다양한 장르를 담아 색다를 모습을 보여줍니다.

[남도현] 저희 앨범은 서로 다른 이한결과 남도현이 H&D로 하나가 되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그래서 '소울' 버전이랑 '메이트' 버전이 있고 두 가지로 발매되어서 저희의 다양한 매력을 담아내려고 했습니다.

이번 앨범에는 강렬한 비트가 매력적인 팝 댄스 타이틀곡 'SOUL'과 지친 일상 속 힘들 사람들을 위로해주는 주장가 더블 타이틀곡 'GOODD NIGHT'(굿 나이트) 를 비롯해 남도현의 자작곡 '낯설어', 팬들을 위한 '빈손' 등 총 10곡을 수록했습니다.

[이한결] 소울은 강렬한 비트가 이제 인상적인 뭔가 섹시한 곡이라고 할 수 있고 뭔가 퇴폐적인 곡이라고 할 수 있고 굿 나이트은 다른 타이틀곡인 소울이라는 다르게 약간 귀여운 면을 볼 수 있고 약간 밝은 이미지가 담겨 있습니다.

이한결과 남도현은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 의 프로젝트 그룹 X1(엑스원)이 해체되면서 프리 데뷔 유닛 'H&D'를 결성, 오늘(21일) 첫 번째 미니 앨범 'SOULMATE'로 정식 데뷔했습니다.

[남도현] 준비하면서 힘들었던 게 아무래도 2명이서 채워지는 무대다 보니까 파트도 굉장히 많고 뭔가 책임감이랄까 그런게 커진 것 같아서 준비하면서 그거에 대해서 많이 연습한 것 같습니다.

[이한결] (엑스원 멤버들이) 비록 흩어졌지만 각자 자기 활동 잘하고 있으니까 많은 응원 부탁드리고 한 명 한 명 다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타이틀곡 '소울'로 1위를 한다면 발음이 비슷한 '서울' 광장에서 춤을 추고 싶다는 공약도 전했습니다. 

[이한결] 일단 우리 앨범이 '소울'이잖아요. 소울, 소울, 서울, 서울 광장에서 저희가 춤 한 번 추는 게 어떨까... (사회자: 여러분 힘내시라고 H&D가 1위를 하면 서울 시청광장 앞에서 ) 그렇지만 일단 지금 상황이 상황인지라 영상으로 일단 (보여드리는 걸로)

한편 'H&D' 이한결-남도현는 4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SOULMATE'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섭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