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누구나 수강 가능, 다양한 실무사례 중심으로 사회보험에 대한 이해 높여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은 누구나 쉽게 4대 사회보험 제도를 이해하고 포털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4대 사회보험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교육내용은 기본교육(포털사이트 이용방법, 4대 사회보험 제도 안내)과 테마교육으로 구성됐으며, 콘텐츠는 내·외부 협업을 통해 실무에 즉시 활용 가능한 사례 중심으로 제작했다.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위해 전년도 수강인원이 가장 많았던 ‘국민연금 소득총액신고’와 신규 편성한 ‘건강보험 제증명서 조회‧발급’을 테마교육으로 제공한다.
특히 국민연금 소득총액 신고기간(2022. 5. 31.)에 맞춰 전년도에 비해 3개월 가량 앞당겨 교육을 실시해 수강자 편의성을 제고했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4대 사회보험 포털사이트 및 각 기관 유튜브 채널(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유튜브)에서 상시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국민연금공단 김정학 연금이사는 “이번 교육으로 국민들이 사회보험 제도를 쉽게 이해하고 포털사이트를 활용해, 각종 사회보험 신고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국민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